본문 바로가기
방송맛집

[생방송 오늘 저녁] 수박무 농원 구입처 위치

 

가게 상호 위치 정보는 하단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오늘 생방송 오늘 저녁에선 수박무 농원이 방영되었습니다. 

수박무는 생소하실 수도 있는데 수박무가 도대체 뭘까요?

수박무는 일반 무와 겉은 비슷합니다. 다만 조금 더 동그랗고 작을 뿐이죠.

하지만 속을 까보면 수박과 같은 진한 홍색을 띄고 있는 무입니다.

 

이 수박무의 영어 이름 또한 watermelon radish로 수박무와 같습니다.

언뜻보면 비트와 비슷한 것 같기도 하네요.

하지만 일반 무 보다 훨씬 더 효능과 당도가 높다고 하는데요.

제가 효능, 맛있게 먹는 법 모두 알려드릴게요.

수박무 효능 알아보기

 

먼저, 수박무의 효능은 무궁무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수박무는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해서 붉은 빛을 띄고 있습니다. 이 안토시아닌이 우리 인체에 들어오면 노화, 염증 등을 막아주고 세포의 파괴까지 막아줍니다. 항산화 작용이 뭔지 잠시 설명드리면, 우리 인체에는 정상 세포를 차괴하는 활성산소가 있는데, 이 활성산소를 억제 혹은 제거하는 작용을 말합니다. 그렇기에 항산화에 아주 좋습니다.  다른 효능으론 천연 소화제라고 불릴만큼 위암 예방과 위벽 보호를 해주는 글루코시놀레이트라는 성분이 가득해서 위에도 좋습니다. 평소에 소화를 잘 못하시는 분들이나 기름진 걸 많이 드신 날에 같이 곁들여 먹으면 좋겠죠?

 

이 외에도 노화 예방과 콜레스테롤 배출에도 용이합니다. 일반 무와 비교하면 영양소들이 약 8배 이상이나 된다고 하네요.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되고, 비타민 A를 포함해서 각종 영양소와 미네랄들이 가득가득합니다. 

 

그럼, 이렇게 좋은 수박무, 부작용은 없을까요?

당연히 부작용 없는 것은 존재할 수 없죠. 수박무도 딱 한가지 안좋은 점이 있는데요, 바로 칼륨이 다량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신장에 병이 있는 분들은 섭취를 자제하셔야합니다. 신체 건강한 일반인분들은 섭취하셔도 괜찮지만 하루에 한개 이상은 섭취하시는 걸 권하지 않아요.

 

 

수박무는 그럼 어떻게 먹는게 좋을까요?

워낙 당도가 높은 식물이라서 그냥 껍질을 벗기고 먹어도 좋고, 어떻게 먹어도 좋습니다. 하지만 생으로 먹는 것이 본연의 영양소를 가장 적게 파괴하는 방법이라서 저는 생으로 드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어요. 하지만 이게 부담스러우시다면, 앞서 말했듯이 높은 당도인 특징을 이용해 동치미를 담그시면 화채와 같이 달콤한 맛이 날 것이고, 무생채를 다그시면 달콤한 무생채를 드실 수 있습니다. 무말랭이를 하셔도 좋구요, 피클 처럼 만들어 먹으셔도 좋습니다. 또, 잘 말리셔서 차를 끓여드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수박무 농원 위치 바로 알아보기

그럼 바로 오늘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 나온 수박무 농원 연락처와 위치를 알려드릴게요.

 

비봉산 농원 (수박무)

주소: 충북 영동군 양산면 가곡리 498-2

전화번호 : 010-4756-5626 (김병일) / 010-7448-5616

입니다. 다들 맛있는 저녁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