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 INFO

드라마 펜트하우스 인물 관계도 총정리

 

 

2020 10 26일부터 <브람스를 좋아하세요?>의 후속작품으로 방영중인 SBS 월화드라마인 펜트하우스가 아주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100층 펜트하우스의 범접불가한 퀸과 모든 것을 집어삼키는 욕망의 프리마 돈나, 그리고 상류사회 입성을 향해 질주하는 여자 .채워질 수 없는 일그러진 욕망으로 집값 1번지, 교육 1번지에서 벌이는 부동산과 교육 전쟁"이 바로 드라마 펜트하우스의 개요입니다. 현재 대한민국에서 빠질 수 없는 뜨거운 감자 두개만 꼽으라면 교육과 부동산일텐데, 그 두가지 요소를 합친 드라마라니 대단합니다.

 

원래는 15세 시청가로 시작했습니다. 여러 논란에도 불구하고 2회만에 10%의 시청률을 넘으며 역시! 김순옥이다 라는 반응이 나왔습니다.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해드리자만 아내의 유혹과 황후의 품격 등 우리가 흔히 말하는 막장계의 대가로 불리는 작가입니다. 지금은 입지가 아주 탄탄해 김은숙, 김은희 작가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습니다.

 

김순옥 작가

어쨌든, 2회만에 폭력적인 장면들이 무자비하게 방영되자,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190건에 달하는 민원이 접수되었고, 결국4회의 시청 등급이 19세 이상으로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이왕 올린거 더 자극적인 요소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네요ㅎㅎ 악명 높은 작가와 PD라곤 하지만 그래도 너무 심하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1회 초반부터 추락사고가 발생하고 불륜 누명등의 요소들이 다 들어가있고 거의 모든 캐릭터들이 보는 사람이 질릴 정도의 막장 성격을 지니고 있어서 시청자들이 마음을 줄만한 캐릭터가 없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특히 논란이 심한건 2회인데 중학생들이 또래 여자애에게 자기 가족 앞에서 뺨을 때리고 수영장에 빠트린 후 폐차장에서 맥주를 뿌린 다음 차 안에 불이 붙은 케이크와 함께 가두는 에피소드가 있었거든요 도가 지나친다는 반응도 상당히 많습니다.

 

그러나 자극성은 2화 이후에도 더 심해져서 집안에다 기관총을 갈기고 시체 손가락을 자르는 장면이 나오는가 하면, 4회에서는 아예 시체 유기까지 나왔죠.

 

 

방영 전 티져만으로도 스카이캐슬과 비슷한 분위기라는 여론이 많았는데, 4회 정도 나오니 더 비슷하다는 의견이 있네요. 특히 등장인물 민설아는 설정과 행동 모두에서 스카이캐슬의 김혜나와 비슷하다고 합니다. 

티저 동영상 올려드릴게요.

 

 

그래서 드라마 펜트하우스는 세명의 여자가 주축이 되는 드라마입니다.

100층 펜트하우스에 살고 있는 쌍둥이 엄마 심수련, 85층에 살고 있는 천서진, 가난한 오윤희.

어떤 드라마인지 벌써 궁금하네요. 

 

 

펜트하우스 기획의도 올려드릴게요. 여기 자식을 위해서라면 온갖 일을 마다하지 않고 정상을 향해 질주하는 세 여자가 있다 내 아이의 삶을 처참하게 짓밟아버린 나쁜 어른들에게 철저한 복수를 다짐하며 피의 눈물을 흘리는 펜트하우스 쌍둥이의 엄마 심수련 자신에 비해 모든 면에서 실력이 부족한 딸에게 본인의 명예와 스포트라이트를 물려주려 애쓰는 한국 최고의 프리마돈나 출신 엄마 천서진 딸에게 가난을 물려주지 않고자 국내 최고급 주상복합아파트 헤라팰리스 입성을 목표로 인생을 걸고 질주하다 괴물로 변해가는 엄마 오윤희 이 이야기는 자식을 지키기 위해 악녀가 될 수밖에 없었던 여자들의 일그러진 욕망과 부동산 성공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최상류층만 거주할 수 있는 헤라팰리스 안에서도 층수별로 나눠진 서열과 서로를 질투하고 염탐하며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이어나가는 인문들의 모습이 그려집니다. 펜트하우스의 헤라팰리스는 삼성동에 있다는 설정인데요, 실제로 100층의 건물 규모를 컴퓨터그래픽으로 구현해 제작했다고 합니다. 사건의 중심인 분수대는 세트로 제작된것이고, 이 드라마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헤라상 또한 작품을 위해 맞춤 제작했다고 합니다.그럼 이제 바로 인물관계도 알려드릴게요. 

 



이지아는 태어나서 한번도 가난해본 적 없는 상류층 심수련 역할을 맡았습니다. 네, 서태지의 그녀 이지아 맞습니다. 오랜만에 안방에서 얼굴을 보게 되겠네요. 
김소연은 완벽한 금수저인 프리마돈나 천서진 역을 맡았습니다. 금수저의 욕망을 잘 보여주는 캐릭터이구요, 최상류층만 거주할 수 있는 헤라팰리스 안에서도 층수별로 나눠진 서열과 서로를 질투하고 염탐하며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이어나가는 인문들의 모습이 그려집니다. 

유진은 흔히 말하는 흙수저로 단 한번도 부자였던 적이 없는 오윤희 역으로 출엽합니다.  신은경은 그녀만의 발랄한 에너지가 잇는 졸부 역할 강마리 역을 맡았습니다. 

이제 남배우들의 역할을 알아보면 엄기준은 완벽주의자에 돈을 아주 잘 버는 사업가와 부동산 귀재 주단태 역을 맡아 이지아와 부부 오랜만에 TV로 보는 배우 봉태균은 로펌 변호사이자 끔찍한 마마보이인 이규진 역으로 출연합니다.

 

그럼 오늘은 핫한 드라마 펜트하우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