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 INFO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하는 방법 3가지

 

이제 자동차 필수 옵션 중 하나라고 생각되는 게 바로 하이패스입니다.

 

높은속도로 달리는 고속도로에서 멈추어 계산을 하고, 이런 귀찮은 일 할 필요 없이 그냥 지나가기만 하면 되니까요.

 

만약 자동 하이패스를 이용하지 않으시거나, 자동이어도 충전이 만약 안되어서 당황하셨던 적 있나요?

 

저는 한번 정도 있었는데요, 고속도로다보니 굉장히 당황해서 운전하며 땀을 삐질 삐질 흘렸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하는 방법

하이패스 미납요금

여러분들은 그런적이 있으신가요? 고속도로에서 내릴 수도 없고, 일단 침착하게 나오긴 했는데 뭘 해야할지 모르겠는 분들과 정보 공유를 하려고 합니다.

 

 

이 글을 모두 읽으시면 하이패스 차로 무단으로 넘었을 때 대처방법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될 겁니다. 궁금하다면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패스 요금 미납되었을 때

먼저, 하이패스에 충전된 금액이 없다고 해서 급정거나 급회전을 하게 되면 큰 사고가 날 수 있습니다.

 

물론 금액이 없거나 하이패스 미장착이 된 차량이 하이패스 전용차로로 달리게 되면 사이렌이 크게 울립니다.

 

이때, 당연히 놀라시겠지만 놀란 마음에 핸들이라도 꺽게 되면 정말 큰일납니다.

 

그러므로 침착하게 그냥 쭉 가던 길 가시고, 미납요금을 결제하시면 됩니다.

 

그럼 미납요금 지불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납부방법은 크게 3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첫 번째 방법은 홈페이지 납부 입니다.

 

하이패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메인화면에서 로그인 먼저 해주셔야합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가장 쉽게 사용하실 수 있는게 공인인증서 같네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시고, 메인화면으로 이동합시다!

 

 

 

자, 그럼 미납통행료 버튼이 보이시죠? 누르시고,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로 들어가주세요.

 

 

 

 

그럼 이제 조회할 차량번호에 본인의 차량 번호를 입력해주시고, 조회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 건별, 당일미납 등 카테고리가 있는데, 저는 아직 미납되어 본 적이 없어서 조회하신내역이 없다고 뜨네요.

 

여기에 내역이 뜬다면, 바로 납부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 두번째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두번째 방법은 바로 콜센터에 전화로 납부하는 방법입니다. 본인 확인과 차량 번호를 통해 미납요금 조회, 납부 방법 등에 대해 설명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콜센터 전화하기

하이패스 미납요금

콜센터 전화 번호는 1588-2504 입니다.

 

 

세번째 방법은 하이패스 통행료 서비스 어플을 사용하는 법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 고속도로 통행료 어플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어플 설치하기

이 어플을 설치하신 후, 본인인증을 통해 미납요금 조회와 결제 모두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정보는 한번만 입력하면 되니, 편리하죠?

 

 

이외에도 고속도로 휴게소의 무인수납기, 종합안내소 등에서 지불할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통행료 미납을 깜빡했어도 걱정마세요.

 

한국도로 공사에서는 시간이 지나도 납부가 되지 않은 것들에 대해 자동차 등록 주소지로 고지서까지 보내줍니다.

 

하지만 악용하실 수는 없는 이유는, 이 고지서 내에 적힌 기간내에 납부하지 않거나, 상습적으로 요금을 미납하면 통행료 10배에 해당하는 추가금을 징수합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을 전달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