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

[내돈내산] 한성 올데이롱TFX255S 실사용 후기 대학생 노트북 추천

안녕하세요!

내돈내산 리뷰어, 리뷰하는 제리입니다.

오늘은! 바로 제가 얼마전 구매한 한성컴퓨터의 노트북, TFX255S에 대해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이전에도 한성 U35S를 구입해 사용했었고, 약 5년간 잘 쓰다가 너무 버벅거림이 심해 새 컴퓨터를 알아봤는데요,

 

 

 

 

 

제가 노트북을 구할때 세웠던 기준을 말씀해드릴게요.

1. 대학생의 편의에 맞춘 무게. 최대 1.4키로를 기준으로 잡았어요. 이게 넘어가면 내 어깨는 나간다는 생각으로. 

생각보다 2키로를 그냥 드는 건 쉽지만 필통에 공책에 책에 이것저것 +가방 무게까지 더하면 2키로는 생각보다 이동성이 떨어지는 무게입니다ㅜㅜ 그만큼 500그램 차이도 체감이 크구요.

2. 오래가는 배터리. 노트북은 들고다니는 만큼 배터리가 오래가야 더 실용성이 높다고 생각했습니다. 안그래도 노트북만으로도 무거운데, 무거운 충전기까지 들고 다니고 싶진 않았어요.

3. 외장 그래픽 카드. 저는 때때로 영상 편집이나 포토샵 작업, 또 게임도 가끔 하기 때문에 외장 그래픽이 필요했어요. TFX255S는, NVIDIA 지포스 MX250외장 그래픽을 장착해 무거운 프로그램을 돌려도 무리가 없습니다.

4. 금액대는 100만원 이하.

 

 

 

 

 

 

 

이런 기준들로 정리하다보니 정말로 눈을 씻고 찾아봐도 한성 올데이롱, TFX255S말곤 저 기준에 충족되는 노트북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고민 끝에! 빅스마일데이에 10만원 정도의 할인을 받아 약 백만원에 구입했습니다!

그럼 리뷰 보실까요?

배송온 나의 TFX255S, 사이즈가 큰 박스에 왔다.

 

며칠을 배송이 되기까지 기다리다가, 어느날 집 앞에 와보니 커다란 박스가ㅠㅠ!

생각보다 꼼꼼히 안정적으로 포장이 되어 노트북에 무리가 가진 않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좋은 컴퓨터를 만드는 사람들이란 캐치프라이즈
안전하게 노트북이 배송될 수 있도록 꽉꽉 막혀 배송이 왔다

 

 

 

 

 

 

 

기본적인 스펙을 나열하자면, 인텔코어 i5-10세대에 15.6인치 화면, FHD 해상도, 쿼드코어, 8GB 램이 있고,가장 큰 특징은 앞에서도 말했듯 NVIDIA 지포스 MX250외장 그래픽입니다. 이는 GTX 650ti, GTX1030 과 비슷한 성능이라 생각되는데 성능이 좀 떨어지는 건가? 싶은 마음이 들다가도 내장 그래픽과는 차원이 다른 처리 속도에 내 선택을 뿌듯해하곤합니다.

 

 

인텔 내장 그래픽으로 4K 동영상 편집을 해본 사람 있나요? 10분짜리 영상을 너무 버벅이며 힘들어하는 노트북을 볼 때마다 노트북을 얼른 바꿔야지..라는 마음을 가졌었기 때문에 저는 외장 그래픽의 유무가 체감이 크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ㅜㅜ

 

처음 노트북을 열었을 때

 

 

그리고 준하이엔드급의 노트북을 처음 사본 것이기 때문에 이렇게 얇은 베젤의 노트북은 아직도 불안불안하기만 하다.

쉽게 깨져버릴 것 같은데, 아직까진 잘 사용하고 있어서 다행이기도 하고 ㅎㅎ.

TFX255S는 알루미늄 합금 재질의 바디라서 처음 만졌을 땐 꽤 차가운 인상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지문이 많이 묻는 재질은 아니어서 아직까지도 깨끗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약 세달 동안 TFX255S를 직접 사용해본 결과,

요즘 나오는 하이엔드 노트북과 같이 지문인식, 얼굴 인식, 터치스크린등은 사용할 수 없는 것이 아쉽지만

이 가격에 이정도 성능을 낼 수 있는 노트북은 TFX255S, 또 한성이 유일무이 하다고 생각 듭니다. 

가벼운 영상 편집 작업과 오버워치 정도는 돌릴 수 있는 정도의 스펙에

정말 거의 하루 종일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 괴물같은 배터리 용량은 마음에 들지만,

 

내가 프리도스일때 최적화, 설치 등을 잘못한 건지 버벅거리는 부분들이 있어 아쉽고,생각보다 광고에서 말하는 올데이롱까지는 가지 못할 것 같은 배터리 용량은 더 두고봐야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