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 INFO

자동차 성에 빨리 없애는 팁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제리입니다.

 

제가 며칠전에 렌트카를 빌렸는데요

빌리자마자 벌써 기온이 너무 떨어져서

집에 오는데 성에가 엄청 꼈더라구요.

그래서 이건 정말 위험하다!란 생각에

여러가지 방법들을 알아봤는데요

같이 공유하려고 합니다! 제 차에는 유리창에 열선이 없어서 여러가지 방법들을 알아봤으니

하단 링크에서 도움되는 자료들을 참고해주세요!

 

 

자동차 성에 제거 방법 알아보기

 

무슨 문제이던지, 해결보단 예방이 더 쉽고 간단하죠? 자동차 성에도 마찬가지인데요, 예방하는 게 더 쉽긴합니다. 일단 가장 먼저, 야외에 주차하는 것보단 실내에 주차하는게 성에 예방에 가장 좋겠죠? 성에가 생길 환경을 없애버리는거니까요. 하지만 이렇게 실내에 주차를 할 수 없는 분들이니 성에 제거 방법을 찾아 제 글까지 오셨겠죠? 또 다른 예방법으로는요, 성에 예방 커버를 씌우시는게 가장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커버를 씌우게 되면 수증기가 자동차 유리에 달라붙지 않아 출근할 때 그냥 커버를 벗기고 바로 출발하면 되니 시간이 적게 걸린다고 해요. 또, 커버 대신 무게감이 좀 있는 천 같은걸 덮어놔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수건을 올려놔도 괜찮구요. 하지만 커버를 씌우는 거 자체가 여간 귀찮은게 아니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그냥 자동차 창문을 살짝 열어놓고 주차를 하곤 하세요. 성에가 끼는 이유는 자동차 내부의 온도와 외부의 온도가 차이가 많이 나서이기 때문이니 아예 그 온도차를 없애버리는거죠.

 

 

이것 말고도 성에 제거 스프레이, 김서림 방지 필름 등을 사용하시기도 한다고 해요. 하지만 이 것들은 며칠, 몇 주 간격으로 교체를 해줘야 하고 일단 돈을 소비 해야하는게 단점이죠. 에탄올과 물을 2대1 비율로 섞어 천으로 유리를 닦아주면 이 성에 방지 스프레이 역할을 한다고 하니 여유가 되시는 분은 한번 시도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이것 말고도 식초와 물을 1대1 비율로 섞어 유리창에 뿌려두면 효과가 있다고 하니, 여러분이 더 쉽게 구할 수 있는 것으로 시도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자동차 겨울 출근 안전하게 하기

 

하지만 이 모든 예방법이 귀찮다, 혹은 까먹었다 지금 당장 성에 제거 방법을 알려달라!라고 하시는 분들이 더 많으시겠죠? 그런 분들이 가장 쉽게 하는 실수가 뜨거운 물을 자동차 유리에 확 부어버리는 건데요. 이렇게 뜨거운 물로 성에를 녹여버리면 그 순간엔 성에가 다 녹아버린것 같겠지만 물이 빨리 증발하면서 또 금세 성에가 끼게됩니다. 또 유리에도 당연히 무리가 가게됩니다. 꼭 물을 이용해 성에를 제거하시겠다면 뜨거운 물보단 차라리 차가운 물이 더 효과적이고 안전적이라고 합니다. 

 

와이퍼 또한 사용하면 안됩니다. 성에가 아직 가득 껴있는데 와이퍼를 작동하게 되면 유리에 성에가 더 번지고 더 녹지도 않습니다. 제가 이걸 오늘 경험했습니다.ㅠㅠ 처음에 성에가 낀걸 너무 당황해서 와이퍼 부터 키고 워셔액도 뿌려봤지만 암만 해봐도 절대 도움이 안될 뿐더러 계속해서 유리가 뿌얘지기만하더라구요. 정말 위험했습니다. 이뿐만아니라 와이퍼 고무도 손상되므로 절대! 성에가 꼈을 때 자동차 와이퍼를 작동시키지 마세요.

 

 

그럼 이제 정말로 자동차에 성에가 꼈을 때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바로, 히터가 아닌 에어컨을 자동차 앞유리 쪽을 향해 틀어 놓는 것입니다. 성에는 방금 말씀드렸듯이 자동차 외부 내부의 온다차이에 의해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일단 최대한 자동차 내부의 높은 온도를 내려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히터 대신에 에어컨을 틀라고 하는 것입니다. 혹은 시동을 걸어 놓고 자동차 문을 활짝 열어두면 의외로 금방 성에가 녹아버립니다.

 

 

성에를 일부러 긁어낸다던가는 유리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성에 낀 차를 처음 운전해봤는데 정말 앞이 안보이니 너무 무섭더라구요.

많은 분들, 겨울철 운전 항상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