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맛집

[생생정보] 쏘가리 매운탕 어디 위치 정보

가게 상호 위치 정보는 하단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사실 저는 생선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회도, 구이도, 탕도 잘 못먹어요.

그나마 먹을 수 있는건 광어회 정도?

왜인진 잘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생선 특유의 냄새 때문 아닐까요?

그런데 이런 저조차도 먹고 싶어진 매운탕집이 오늘 생생정보에 소개되었습니다. 쏘가리 매운탕을 정말 맛있게 하는 곳이었는데요!

여러분은 쏘가리 매운탕을 좋아하시나요?

쏘가리는, 물 흐름이 빠른 곳에서 사는 담수어입니다. 손맛이 좋고 요리해 먹으면 맛도 좋아서 낚시를 하시는 분들에게도, 미식가분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데요. 위급한 상황에서 가시를 세워 쏘기 때문에 쏘가리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쏘가리의 가시에 독이 있다고 생각하시지만 실제로는 독이 없다고 해요. 또 쏘가리는 돼지고기처럼 맛이 있다고 해서 수돈으로 불리기도 한다는데, 얼마나 맛있으면 물속의 돼지고기라는 별명이 생겼을까요? 조사하면서 더 궁금해졌습니다. ㅎㅎ

쏘가리는 충북 단양의 특산품이라고 할만큼 단양에서 많이 잡힌다고 합니다.

실제로 단양엔 쏘가리 매운탕 집이 줄을 지어 서있다고 해요.

그래도! 오늘 생생정보에서 소개된 맛집이 궁금하실 테니 제가 알려드릴게요.

오늘 방송에 나온 가게 상호는 나루터민물식당이란 곳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충분 단양에 위치해 있구요.

쏘가리 매운탕을 아주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2인상이 60,000원, 3인상이 80,000원, 4인상이 100,000원입니다. 이외에도 빠가사리 매운탕, 잡어 매운탕, 메기 매운탕도 판매하네요. 심지어 닭백숙 또한 60,000원에 판매하신다고 해요. 그럼 바로 가게 위치, 전화번호 남겨드릴게요.

 쏘가리 매운탕 <나루터민물식당>

주소 / 충청북도 단양군 가곡면 가대1 31

전화번호 / 043-421-15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