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 INFO

쿠팡 판매자센터 로그인 방법2가지

최근에 설문조사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핸드폰 어플리케이션 1위가 카카오톡, 2위가 쿠팡으로 집계되었다고 합니다.

 

로켓배송부터 쿠팡잇츠까지 우리의 편리한 생활에 이미 없어서는 안될 존재이죠.

 

그만큼 많은 셀러분들이 가장 많이 노리는 인터넷 마켓인데요.

 

쿠팡 판매자센터 로그인에 애먹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이번엔 쿠팡 판매자센터 로그인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어주시면 쿠팡 판매자센터 로그인을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쿠팡 판매자센터 로그인이 궁금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쿠팡 판매자센터 로그인

 

쿠팡은 현재, 오픈마켓 부동의 1위인 애플리케이션겸 페이지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셀러로 도전을 하시는데요,

 

이렇게 단순히 이용자가 많아서 쿠팡에 셀러로 등록하시는 것도 있지만

 

다른 장점들도 많습니다.

쿠팡 다이렉트 수수료 기준

 

  1. 나의 스토어에 홍보를 통해 들어온 고객이 24시간 내에 구매할 경우 판매수수료가 0%이며 스토어 운용료 3.5%만 부과됩니다.  이 스토어 운용료는 판매대금을 기준으로 하며,  VAT는 별도입니다.
  2. 위의 판매수수료 0%는, 나의 스토어 다이렉트 링크를 통해 드어온 고객이 24시간 이내에 구매할 경우에 카테고리별 판매 수수료가 아니라 스토어 운용료 3.5%를 말합니다.
  3. 나의 스토어에 다이렉트 링크를 통해 들어온 것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유입된 고객이나, 다이렉트 링크를 통해 들어왔어도 24시간 이내가 아닌 이후에 구매가 이루어졌으면 일반 카테고리별 수수료가 적용되며, 이때는 스토어 운용료 3.5%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4. 쿠팡 구매자는 24시간 언제나 검색, 홍보를 통한 유입등을 통해 나의 스토어로 접속도 가능하며, 구매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때, 스토어에는 아이템위너 상품만 보여집니다.
  5. 내 스토어에서는 내가 원하는 대로 프로모를 구성할 수 있고, 노출도 가능합니다.

이런식으로, 내가 내 스토어를 홍보할 수 있고, 이 스토어에 방문한 고객이 24시간 이내에 구매를 결정한다면 수수료가 0%인거죠.

 

 

 

이게 굉장히 대단하죠. 내가 홍보만 잘하면 판매 수수료 없이 우리나라에서 제일 이용률이 큰 오픈마켓에서 판매할 수 있으니까요.

 

 

쿠팡 판매자센터 로그인

이 외에 쿠팡은 어떤 수수료 체계를 가지고 있을까요?

 

 

쿠팡은 판매자의 입장에서 배려를 많이 하는 오픈마켓이라고 느꼈습니다.

 

판매수수료가 결코 무시할 수 있을 만큼 작지 않기 때문에

 

새로운 수수료 부과 기준을 세웠다고 합니다.

 

첫번째로, 정가가 아닌, 판매가에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아직도 다른 많은 오픈마켓에서는 상품 정가에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정가에 수수료를 부과하게 되면 내가 싸게 팔아도 수수료가 어마어마하죠.

 

하지만 쿠팡은 이와 달리, 판매자가 설정한 판매가를 기준으로 수수료를 매깁니다. 

 

쉽게 말하면 가격이 싼 물건은 수수료도 싸게 책정된단 말이죠.

 

 

할인쿠폰 같은 경우는 어떻게 될까요?

쿠팡은 이도 생각했다고 합니다.

 

만약, 정가가 1만원인 상춤을 더 저렴하게 9천원에 쿠팡에서 판매를 한다고 칩시다. 그런데 여기에다 즉시할인쿠폰을 통해 10%를 고객이 더 할인 받게 된다면 고객이 구매하는 실제 가격인 8100원이 쿠팡에서 제시하는 수수료 기준입니다. 

 

만약 20%라면 어떨까요? 똑같이 최종 구매가인 7200원에 수수료가 책정이 됩니다.

 

만약 가격 비교 포털 사이트에서 고객이 유입된 경우는 어떨까요? 추가 수수료를 붙이지 않습니다. 일부 다른 오픈마켓들은 가격 비교에 노출되어 유입된 고객이 구매를 하게 된다면 포털사이트 수수료로 추가 수수료를 떼게 된다고 하는데, 쿠팡에서는 이와 달리 다른 사이트 노출로 유입된 고객에게 따로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쿠팡 판매자센터 로그인

 

신용카드나 핸드폰 결제 같이 현금이 아닌 결제는 어떨까요? 쿠팡은 결제 수단에 따라 수수료를 추가 부과하지 않습니다. 다른 사이트들에서는 신용카드 혹은 핸드폰 결제를 통해 고객이 구매를 하게 되면 4%에 육박하는 높은 수수료를 부과하는데 반해, 쿠팡은 이도 추가 부과하지 않습니다.

 

수수료 자체가 그냥 2%, 3%라고 하면 적어보이지만 사업하는 입장에선 아주 클 수 있다는 걸 쿠팡은 알기 때문에 이를 배려하는 것 같습니다. 꼼꼼히 판매자 입장에서 생각하고 배려해주는 업체인 것은 확실하네요!

 

이렇게 전문 컨설턴트를 따로 고용해, 초보 셀러분들이 쿠팡에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입점을 도와주는 시스템도 구축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쿠팡 판매자센터는 어디로 가야 로그인을 하고, 확인을 할 수 있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쿠팡을 통해 물건을 판매한게 얼마 안되신 초보 판매자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애먹는 것이 바로 쿠팡 판매자센터 로그인 입니다. 어디로 접속을 해야 내 스토어를 관리할 수 있는지 숨겨져 있거든요.

 

 

제가 깔끔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 쿠팡 판매자센터 로그인 

가장 먼저 pc로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쿠팡 판매자센터 라고 다음에 검색했을 때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바로 클릭해보면

이런 창이 나오죠?

여기서 스크롤을 끝까지 쭉 내려주시면 오른쪽 하단에 

판매자센터 wing 가기 버튼이 보이실겁니다.

여기로 들어가 주세요.

쿠팡 판매자센터 로그인

 

 

그럼 이런 화면이 보이죠?

여기서 쭉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해 들어가시면 됩니다.

 

 

혹은, 다이렉트로 접속하시는 방법도 있어요.

 

wing에 접속하시면 똑같은 창이 나옵니다.

 

요약

  1. 쿠팡은 판매자의 입장에서 배려하는 기업
  2. 쿠팡은 수수료가 아주 낮다
  3. 쿠팡 판매자 센터 로그인은 wing에 직접 접속, 혹은 검색방법이 있다.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도움이 되는 글

 

 

 

쿠팡와우 월회비 2900원, 해지 방법은?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제리입니다. 저는 티몬, 위메프, 쿠팡 같은 소셜 커머스 같은 서비스 중 쿠팡을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결제가 아주 편리하고, 배송이 제일 빠른 것 같아요. 꼭 로켓배송이

jayk95.tistory.com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하는 방법 3가지

이제 자동차 필수 옵션 중 하나라고 생각되는 게 바로 하이패스입니다. 높은속도로 달리는 고속도로에서 멈추어 계산을 하고, 이런 귀찮은 일 할 필요 없이 그냥 지나가기만 하면 되니까요. 만

jayk95.tistory.com

 

종합부동산세 계산기, 종부세 계산

이제 겨울이 정말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아니, 얼마 남지 않은 수준이 아닌 거의 다 와서 이젠 롱패딩없이 너무 춥죠. 양털 옷을 입고 그 위에 롱패딩을 입어도 이젠 춥더라구요. 다들 코로나 뿐

jayk95.tistory.com

 

쿠팡 판매자센터 로그인을 공유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이 유익했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저에게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