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 INFO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2차 신청, 운전면허학원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제리입니다.

 

코로나때문에 구직도 너무 힘든 상황이죠.

저도 대학생입장에서

취업 걱정하느라 밤잠 설칠 정도이니까요.

 

 

 

그런데 정부에서 청년을 위해

청년 구직활동지원금을 2차로 신청받기 시작했습니다.

1개월에 50만원씩 지급되는

파격적인 혜택인데요,

지금부터 저랑 함께 알아보시죠!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신청하는 법

일단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은,

미취업 청년(18~34세)에게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을 지원하여 원활한 노동시장 진입을 지원하기 위한 복지입니다.

사실, 다들 알다시피 취업은 어렵고

취업되기까지 시간동안 숨만쉬어도 나가는 건 돈이니까요.

취업하기 전에 수입이 하나도 없다면 너무 힘들어

더 의욕도 떨어지잖아요.

그걸 정부에서 알고 도와주나봅니다.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지원대상 조회하기

일단, 청년 구직활동 지원금에도 지원대상이 있는데요,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 가구의 만 18~34세 청년 중에서, 졸업 혹은 중퇴 후 기간이 2년 이내인 미취업자에게 지원합니다. 이것도 생애 1회만 지원되는 걸 기억해주세요!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지원대상은 4가지 기준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가구 소득인데요, 기준 중위소득 120%이하인 분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한국장학재단 기준으로 약 5~6분위정도네요. 또, 나이제한도 있는데요. 만 18세에서 34세가 지원대상 기준나이입니다. 이 나이대가 아니면 신청하실 수 없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또, 신청시점을 기준으로 해서, 자신의 마지막 졸업한 학교의 졸업 혹은 중퇴 후 2년이 경과되지 않은 미취업자만 신청대상입니다. 만약 현재 본인의 신분이 대학생이거나 대학원 등, 학생 신분으로 재학 중이라면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주 근로시간이 20시간이 넘으면 안됩니다. 이 네가지 기준을 모두 만족하셔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조건을 모두 만족하신다면, 청년구직활동지원금 대상자에게 다음과 같이 지원됩니다. 현금화가 불가능한 카드 방식으로 매월 50만원씩 최대 6번 지급됩니다. 또, 주의사항으로 지원 중에 취업을 하게 될경우 지원이 중단됩니다. 하지만 아쉬워하실 것 없어요. 취업 후 3개월 근속 시 취업성공금으로 50만원도 지급되니까요.

 

 

그럼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온라인 청년센터 홈페이지입니다.

 

청년구직활동지원금 보이시죠?

적용을 누른 후, 기초 정보, 취직 정보, 가계 소득, 정부 지원 제도 참여 여부, 구직활동계획서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을 수령한 친구의 말에 의하면, 너무 신경써서 열심히 쓰지 않아도 되었다고 했어요! 물론 개인차가 있겠지만 너무 힘들게 머리 싸매며 작성하실 필욘 없나봅니다.

 

이렇게 선정이 되면 신한카드, 하나카드 둘중의 카드에서 포인트로 지원금이 지급되는데요,

주류판매업소는 포인트 사용이 불가합니다.

그 외에 운전면허학원 등록이 가능한지 궁금하신분들이 많은데

물론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카드는 30만원 이상 결제하면 소명서를 제출해야합니다.

이 소명서에 내가 운전면허를 따야 취업에 도움이 된다는 걸 어필해야합니다. 

구인광고에 운전면허 소지자 우대 등을 증빙하면되니, 그리 어렵지 않아요.

같은 맥락으로 영어학원, 어학학원, 헬스장, 전자기기 구매등 취업을 위한 소비라는 것을 증명하면됩니다.

또, 온라인 결제도 똑같이 사용가능하니 편하게 결제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