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제리입니다!
저는 지방의 한 대학교를 다니고 있는데요,
서울에 사시
는 분들은 잘 모르시겠지만
지방은 밤 9시도 전에 버스가 끊기고,
그러다보니 택시비는 하늘 높은줄 모르고 4키로 가는데 7000원을 받기도 합니다.
몇년을 버티다 버티다, 이제 안되겠다! 란 마음에 중고차를 알아봤어요.
중고차 렌트 알아보기 |
그런데 제가 가진 자금으로는 제 나이랑 비슷한 모닝정도^^;를 끌 수 있을 것 같고
여기다 보험료 + 자동차 취득세 + 세금 등등..세금 종류가 왜이렇게 많은지.
어쨌든 이런걸 다 생각하기엔 제가 아직 너무 경험이 없기도 하고, 좀 무서워서 렌트를 알아봤습니다.
렌트는 한달에 렌트비만 내면 제가 더 신경쓰고 부담해야될 돈이 없는게 좋았어요. 한번에 큰 돈이 나가는 것도 아니었구요. 비슷하게 리스도 있지만 리스는 보험을 개인이 따로 들어야하는거 아시죠?
아직 나이가 어리다보니 사기를 당하진 않을까등의 걱정으로 작은 업체들보단 대기업에서 진행하는게 맞다는 판단이 들어서 저는 대기업에서 렌터카를 선택했습니다. 그런데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대략적인 시세를 파악했어요.
그런데 가격 정보가 좀 부족해서 한참 알아보다가 네이버 지식인에서 본인을 홍보하고 계시는 딜러분을 알게 되어 연락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저는 대학생 신분이기 때문에 너무 높은 금액대의 차를 타고 다닐 순 없어서 경차위주로 알아봤구요 좀 꼼꼼하게 옵션들도 따지고 했어요. 사실 딜러입장에선 돈도 안되는데 계속 차를 보여주고, 견적서를 내주고 친절하게 해주셔서 와 이게 대기업이구나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ㅎㅎ
또 제가 대기업 렌터카를 진행한 이유는 사실 이전에 대기업에서 하는 렌터카를 한달 이용한 적이 있는데 그때 기억이 참 좋았어요. 차를 좀 험하게 모는 편이라 여기저기 자잘한 스크래치가 좀 있어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차를 가져가시고 바로 일주일안에 보증금을 그대로 환급해주시더라구요. 사기꾼들이었으면 이것저것 트집잡을게 많았을텐데요. 그게 좋아서 다시 진행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여러가지 차를 보다가 저는 만 21세 이상 보험, 아반떼 차량을 약 36만원에 렌트했어요. 꽤 비싸긴하지만 그래도 이정도 가격에 이정도 차를 몰 수 있는게 좋습니다.
계약 과정은 구두계약 후 SGI 서울 보증보험으로 보증금을 대체했구요, 전부 온라인계약으로 진행했기 때문에 딜러가 알려준 주소로 들어가 계약을 진행했습니다. 이 모든 건 다 핸드폰 어플로 진행됩니다. 어떻게 하는건지 잘 설명도 되어있기 때문에 어렵진 않았어요. 그럼 차를 마지막으로 점검, 수리한 후에 저희 집 앞까지 와줘요!
이거 진짜 혁신같아요 신차렌트도 아닌데 집앞까지 탁송해주는거요. ㅎㅎ 진짜 편합니다. 탁송비도 무료구요.
음 어쨌든 제가 한번 빌렸을 때 너무 만족하면서 잘 탔기 때문에 이번에도 별 문제 없이 잘 타고 다닐 것 같습니다.
혹시나 문제가 생기면 바로 업데이트 할게요!
경비 때문에 중고차 렌트를 생각하고 계신분들이 계시다면 대기업 렌터카 한번 고려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댓글